생활정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제작한 농산물 PLS 홍보영상 특별상 수상 뉴욕 페스티벌 해외특별상 수상

세이루루blog 2021. 2. 9. 22:14
728x90
반응형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산물 가격 상승과 먹거리의 안정성 문제에 대해서 국민 건강과 경제에 영향이 크므로 

농업 농촌의 중요성과 역할이 증대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농촌과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농식품 서비스 전문기관이라고 합니다.

농정원

농립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정원이라고 하는데요, 부서별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재양성 본부는 농업전문인력 육성, 농업인의 경쟁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농식품소비본부는 농업 농촌 가치 공감대와 농식품 소비 확산 관련 사업

지식융합본부는 농식품 ICT 융복합 촉진, 스마트 농정 지원 관련 사업

국제통상협력처는 농식품 글로벌 통상 정책 협력 관련 사업

귀농귀촌종합센터는 귀농귀촌 활성화 관련 사업

 

을 하고 있고 또한 청년지원사업과 사업 실명제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농촌 농업에 관한 많은 일을 하는 기관인데요.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해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광고제는 클리오광고제, 칸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로 선정되었고, 런던국제광고제까지 세계 4대 광고제로 선정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클리오광고제는 1959년에 창설되었으며 미국 TV, 라디오에서 공식 명칭을 1963년에 클리오 상으로 개칭했다고 합니다. 

칸국제광고제는 광고계의 올림픽이라고 하는데요. 1954년 국제광고 영화제로 출발하였으며 1999년에 매체 광고 부문이 추가되어 전 세계 광고인들의 축제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뉴욕페스티벌은 원래는 비 방송매체 분야의 발전을 위해서 창설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매체들이 추가되면서 2000년대에는 인터넷 부문도 추가되어 거의 모든 부문이 대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광고 조명


이번 농정원의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의 특별상 수상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농정원에서 2019년 1월 1일 농산물 PLS제도(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이 되었는데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약 안전사용 기준, 올바른 농약 사용방법 등을 알리는 홍보를 꾸준히 해왔다고 합니다. 

 

이번에 농산물 PLS 홍보영상은 뉴스를 콘셉트로 일보 예보 형식으로 시청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방향으로 제작하였으며, 중간에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정보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합니다. 

 

농산물 PLS 홍보영상 1편

농촌진흥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농식품 관련 기관과 지차체에 배포하여 활용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자세한 영상은 게시되어 있는데요. 

홍보영상은 1편에서 3편까지 게시되어 있으며 다른 PLS 홍보영상도 있습니다. 

영상에서 한 농부가 거짓 없이 농산물을 재배했으므로 소비자가 그 마음을 알고 구매해 주었으면 한다는 말을 했는데요.

그만큼  우리 농산물의 자신감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농정원은 우리 가족 건강식탁이라는 농식품 블로그도 운영하는데요.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한 블로그라고 합니다. 

농정원의 무한한 노력에 응원을 보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