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남녀 임신 준비 사업

세이루루blog 2021. 6. 23. 21:24
728x90
반응형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라면 건강한 임신을 하길 바라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임신에 적합한 몸을 계획을 세워서 만들 수 있는 정보와 건강 검사과 생활양식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임신 준비를 위한 남성의 건강관리가 중요한데요. 부부가 함께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남녀임신준비에 지원을 받아서 건강한 임신을 했으면 합니다. 

 

임신


서울시 남녀임신준비 사업이란?

 

본 사업은 서울시민으로서 건강한 2세를 꿈꾸는 가임 남녀들에게 건강한 임신에 장애가 되는 위험요인들을 평가하여 제거할 수 있는 중재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결과적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서울시 남녀임신준비 사업 절차

 

1) 엽산제 복용 설명 및 엽산제 제공
2) 남녀 임신 준비 설문작성
3) 임신 준비 검사(혈액, 소변검사 등)
4) 지자체 보건소에서 설문 및 검사에서 이상 및 개선사항 평가
5) 이상 및 개선사항 중재

 

 

서울시 남녀 임신 준비 사업 참여 대상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외국인 등록을 둔 서울시민(부부 중 1명이라도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가능)으로서 임신을 준비 예정이며, 이 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동의서에 서명하신 가임 남녀로 한정합니다. 사업 기간 중 언제든 참여 의사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본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

 

본 사업에 참여하실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임신 전 남녀의 건강검사 및 생활양식 중 이상 및 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중재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무료로 엽산제 제공 및 혈액 등의 임신 준비를 위한 각종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외국인 등록을 둔 서울시민(부부 중 1명이라도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가능)인 경우 ‘서울시 임신 출산 정보센터’의 모자보건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절차

 

온라인 서비스 신청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며,

회원가입하시고 로그인을 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남녀 임신 준비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남녀 비율은 남성이 평균적으로 여성에 비해서 60% 참여하고 있어 남성의 참여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임신과 출산 그리고 양육에 있어 남성의 적극적인 참여가 여성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결혼하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임신이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임신에 많은 위험요인들로 인해서 현대의학에 의해서 대부분 극복되고 있다고 합니다. 부부가 함께하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남성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고, 여성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